tech neosigma


neosigma.egloos.com XML

 
뉴 맥미니에 윈도 설치기
 
얼마전에 맥미니를 구매한 사람으로써... 그럭저럭 맥 환경에서만으로도 잘 살고 있었지만 역시나 한계가 있는지라 부트캠프로 윈도를 설치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파티션을 나누고 윈도 설치하는 것까지는 어렵지 않았다. 맥 자체가 워낙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인지라...
가지고 있는 정품OS가 윈도XP밖에 없어서 (7을 써보고 싶은데... 구할 길도 없고 비싸고...) 그걸로 어찌어찌 설치를 완료하고 드라이버 설치를 위해 맥OS CD를 넣어서 부트캠프를 설치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뭔가 열심히 깔다가 중간에 파란 화면을 띄우면서 죽어버린다. 혹시나 싶어 3번이나 시도해봤지만 여전히 마찬가지였다. 설치 중에 죽어버린 지라 드라이버도 몇몇개가 제대로 안깔려서 장치관리자에서 노란 물음표 띄우고 있다. 인터넷을 검색해봐도 별 다른 얘기가 없다.
부트캠프 설명서에는 Windows XP SP2 이상이면 된다고 되어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드라이버 설치 전에 SP3를 깔아보기로 마음 먹었다.

그런데 이번엔 SP3 조차 설치가 안된다. 이건 나왔던 에러 메시지로 검색해보고 해결법을 찾았다.
일부 Intel 프로세서 기반 컴퓨터에서 Windows XP 서비스 팩 3을 설치하려고 하면 "디스크 공간이 부족합니다." 오류 메시지가 나타난다
(기술자료 문서 제목 참 직관적이네.)

이렇게 SP3를 설치한 후에 부트캠프 패키지를 설치하니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었다.

아. 그리고 11n의 300mbps 링크 연결을 위해서도 삽질을 좀 해봤는데 결론은 ipTime의 AP에서는 기껏해야 150mbps이고, 국내산 맥 제품에는 왜인지 130mbps로 제한이 있다는 것.
조금씩 알아갈 수록 아쉬움이 많은 한국에서의 맥 사용이다.
by neosigma | 2010/08/06 16:08 | TECH | 트랙백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