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neosigma


neosigma.egloos.com XML

 
포터블 AP가 있었으면 좋겠다
 
휴대전화가 아닌 휴대용 장치들을 들고 다니면서 항상 생각한다. 휴대전화는 사용자가 원한다면 비용이 지불되더라도 언제든지 인터넷에 연결될 수 있다는 것, 하지만 그 외 장치들은 그렇지 못하다.
그 대안으로 와이브로든 일반 모뎀이든 플러그타입으로 PC나 혹은 일부 휴대기기들에 꽂아서 쓸 수 있는 제품들이 있지만 PC가 아닌 이상에야 그 네트웍 어댑터에 연결할 방법이 없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이런 것이 있으면 어떨까..이다.

다른 장치에 플러그해서 쓰는 제품은 dependency가 너무 강하니까 standalone 형의 제품이 좋겠다.
물론 광대역네트웍에 접속할 수 있어야 겠지. 3G든 와이브로든.
그리고 그 인터넷리소스를 다른 디바이스에 할당해 줄 수 있는 포트가 있어야 할 것이다. 일반적으로는 무선랜들이 주로 사용되니 그쪽이 좋지 않을까? 아니면 Bluetooth를 이용해서 PAN 프로파일이나 LAP 프로파일이 지원되면 좋을 것이다.
물론 중간에서 라우팅 기능을 해줘야 하니까 조그마한 SoC하나 붙여서 프로그래밍해서 넣으면 그 기능은 충분히 하리라 생각된다. 기본적인 설정을 해당 장치에서 다 하려면 LCD나 버튼 등의 추가장치들이 붙어야 할테니 너무 덩치가 커질 것이다. 단순히 USB등의 PC연결을 통해 매니저프로그램으로 미리 설정해두는 편이 좋겠다.
추가로, 포터블이니까 당연히 배터리도 들어가야 할 것이다.

일부 고급(?)사용자들을 보면 블랙잭등의 무선랜이 지원되는 핸드폰으로 인터넷리소스를 얻고 ad-hoc모드로 타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하긴 하는데 일반 사용자가 사용하기에는 어려운 방법이 아닐까 생각된다.
위에 언급한 제품이 나오면 정말 편하지 않을까. 조금 검색해봤는데 아직 없는 모양이다. 기술적으론 별 어려움이 없을 것 같은데.. 돈이 안되는 걸까.

p.s. oojoo님 블로그에서 포터블 AP 관련 글의 제품을 봤는데 이건 좀 작다 뿐이고 기존 제품이랑 다를게 없잖습니까.

by neosigma | 2008/07/23 13:43 | TECH | 트랙백 | 덧글(2)
Commented by 마유라 at 2008/07/24 12:12
안녕하세요^^ twitter following 보고 왔습니다-
블랙잭 유저가 아니라 정확한지는 모르겠습니다만
BT PAN의 경우 기본 지원하고,
추가App를 통해서 AP역할을 하게도 가능하다는것을 본 기억이 있습니다.
http://digitalx.egloos.com/1820968 이런 글도 있네요 ^^

저도 항상 원해왔던 부분이라 리플 남깁니다 ^^
Commented by adieu at 2008/07/26 18:29
그냥 앗싸리! 통합규격이 나와서 쉽게쉽게 사용했으면 좋겠어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